본문 바로가기
책/자기계발 책

2021년 새해 목표 5가지

by 북북(BookBook) 2021. 1. 3.
반응형

    안녕하세요, 북북(BookBook) 라이브러리입니다. 이번 글은 책 대신 저의 2021년 목표를 소개할까 합니다. 저도 사실 새해 목표는 이룬 적이 많이 없습니다. 그래도 다시 도전해보겠습니다. 그럼 저의 목표를 소개하겠습니다.

 

목표 1 블로그 글 350개 이상 포스팅 하기

 저는 이 블로그를 하나의 도서관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그래서 이 정도면 살짝 높을 수도 있지만 도전해보겠습니다. 

 

목표 2 유튜브 채널 시작하기

 저는 1년 전부터 유튜브를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하지만 시작의 두려움, 스트레스, 걱정 때문에 아직도 시작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제 자기 계발 책도 많이 읽었으니 두려움을 극복하고 2021년에는 꼭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동영상을 올릴 것입니다. 물론 블로그도 같이 운영하면서요. 유튜브 주제는 책 아니면 패시브 인컴을 만드는 과정 일 것 같은데 어떤가요? 

(제가 자기 계발 책 외에 경제 책도 읽는데 패시브 인컴도 정말 중요하더라고요)

 

목표 3 전자책 2권 출판하기

 저는 자기 계발 책 관련 글을 50편 정도 포스팅했습니다. 그랬더니 저도 책을 집필해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주고 싶은 마음이 생겨났습니다. 그런데 전자책은 출판사에서 책을 출간하는 것보다는 조금 진입 장벽이 낮습니다. 그래서 저는 전자책을 2권 집필하는 것이 2021년 목표입니다.

 

목표 4 일주일에 책 2권 독서하기

 제가 생각하기로는 목표 1을 달성하려면 이 목표도 반드시 달성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저는 대부분의 글을 책에 관련해서만 포스팅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목표 5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하기

 저는 페이스북을 한 번도 운영해보지 않았습니다. 저는 페이스북이 저의 시간을 잡아먹고, 카카오톡으로 메시지를 전할 수 있으니 페이스북을 쓸 이유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제 페이스북을 운영해야 할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에는 전 세계 사람들이 있으니 저를 브랜딩 하기 더 좋기 때문입니다.

 

   이번 글은 저의 2021년 목표들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저의 목표 생각보다 적죠? 적지만 2021년에는 반드시 지금 소개한 목표 5가지를 달성할 것입니다. 또 우선은 중요 목표 5가지로 설정했지만 2021년을 달리면서 더 늘어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가끔씩 저의 목표가 어떻게 돼가고 있는지 상황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분 목표도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두 파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