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자기계발 책

성공한 사람과 평범한 사람의 차이점(시작의 기술)

by 북북(BookBook) 2020. 12. 16.
반응형

성공한 사람들도 일을 미루고 싶고, 하기 싫은 날도 있는데 차이점이 무엇일까요? 차이점은 바로...    

 

    안녕하세요, 북북(BookBook) 라이브러리입니다. 저는 '시작의 기술' 책에서 성공한 사람과 평범한 사람의 차이점을 배웠습니다. 성공한 사람들도 어떤 날은 일을 하기 싫고, 미루고 싶고, 이불속에서 나오고 싶지 않은 날도 있는데 평범한 사람과 차이점이 무엇일까요? 그래서 오늘은 그 차이점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저자는 성공한 사람들도 평범한 사람들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일을 하기 싫고, 그만두고 싶은 생각을 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성공한 사람들과 평범한 사람이 다른 점이 무엇일까요? 저자는 성공한 사람들이 간단한 이 1가지 사실을 알고 있다고 합니다. 바로 내가 생각하는 것과 내가 하는 일이 반드시 일치될 필요가 없다는 사실입니다. 우리를 규정하는 것은 우리의 머릿속에 들어있는 생각이 아니라 우리가 하는 행동이 우리를 규정합니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머릿속에 생각과 감정이 자신이 하는 활동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하지만 대단한 성과를 만드는 사람들은 하기 싫은 감정이 있는 동안에도 그 생각과 감정을 이겨내고 행동하는 방법을 알고 있기 때문에 훌륭한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성공한 사람도 자신을 의심하거나, 미루고 싶고, 어떤 상황에서 도망치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성공한 사람이라고 해서 언제나 그 일을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은 그냥 합니다. 기분이 날아갈 듯 좋을 때도, 또 땅 깊숙이 떨어질 것 같은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말입니다. 당연히 이불에서 나오고 싶지 않은 날도 있을 것입니다. 회사에 가고 싶지 않은 날들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오늘도 할 일을 합니다. 이 말은 곧 생각과는 독립적으로 행동할 수 있다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뜻이라고 저자는 얘기합니다. 우리가 마음과 달리 독립적으로 행동을 할 때 인생이 변화합니다. 우리가 행동을 생각하는 것으로 바뀌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회사가 죽도록 싫어 월급 외 수익을 만들고 퇴사를 하기로 결심한 직장인 A와 직장인 B가 있습니다. 둘은 처음에 각자  블로그를 시작하고 1년 뒤에 블로그 글 300개가 쌓인 뒤 유튜브 시작해 퇴사를 같이 하자고 약속을 합니다. 처음 2주 동안은 서로 1일

1포스팅 원칙을 잘 지켰습니다. 하지만 2주가 넘은 날 A는 오늘은 2주 동안 1일 1포 스팅을 원칙을 지켜 파티를 해야 한다 하며 포스팅을 안 했습니다. B도 자신이 2주 동안 1일 1포 스팅 원칙을 지켜왔다는 사실이 기뻤습니다. 하지만 B는 그날도 포스팅했습니다. A는 파티를 해서 그다음 날 피곤하다고 해서 그날도 쉬었습니다. 또 A는 2일 쉬었더니 블로그가 귀찮아져 2주간 휴식을 취했습니다. 그래도 B는 매일 한 개씩 포스팅했습니다. 한 달 후 B는 글 30개와 광고 승인이 되었고  A는 여전히 글 14개와 광고 승인 나지 않았습니다. A는 B만 광고 승인을 받아 질투가 생겼습니다. 결국 광고 승인 목적으로 글을 막 써낸 A는 2주일 후 광고 승인을 받지 못하고  B는 조금 식 수익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A는 질투 때문에 블로그 포스팅을 안 하는 날이 많아졌고 결국 한 달 후는 블로그는 공평하지 않다고 하며 포스팅을 안 하기 시작합니다. 1년 뒤 B는 365일 중에 310일을 포스팅 해 글이 310개 쌓였고 이제 블로그에 힘을 많이 들이지 않고도 수익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반면 A는 글 21개와 수익은 0이었습니다. 결국 B는 블로그에 경험으로 유튜브, 전자책 판매를 시작했고 5년 후 B는 당당하게 퇴사했고 A는 계속 가기 싫은 회사에 출근해야 했었습니다. 제가 휴식을 싫어하고 계속 일해야 한다고 를 말하고 싶은 것은 아닙니다. 당연히 휴식은 중요하고 필요합니다. 하지만 제가 전해드리고 싶은 핵심은 바로 기뻐도 슬퍼도 감정에 상관하지 않고 할 일을 하는 것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루워내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과의 차이점이라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오늘은 제가 시작의 기술 책에서 나와 있는 시작의 기술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내용은 생각과 감정을 이겨내야지 시작 할 수 있다고 말하는 것 같습니다. 저자는 시작의 기술로 이 내용을 설명하지만 이 내용은 성공의 기술, 꾸준함의 기술도 될 것 같습니다. 나의 생각과 나의 행동이 일치할 필요 없다는 것, 나의 기분이 상관하지 않고 행동을 하는 것 이것이 시작의 첫걸음이자, 성공의 시작이나, 꾸준함의 비밀 아닐까요? 제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오늘 내용이 길어졌는데 도움이 되는 교훈(?), 생각, 깨달음(?)을 얻어가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 글에서 다시 유용하고 중요한 내용을 갖고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